home
소식통
home
📧

왜 기업용 메일도메인을 써야할까요?

기업용 메일?

기업전용 이메일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기업의 도메인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이메일 주소입니다. 기업전용 이메일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죠.
1.
전문성: 기업전용 이메일은 업무 관련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개인용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보낸 사람의 신뢰성이 떨어지게 되며, 이는 비즈니스나 업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2.
보안성: 기업전용 이메일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주소이기 때문에, 기업에서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를 보호할 수 있어요.
3.
관리 편의성: 기업전용 이메일은 회사의 도메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메일 계정 관리가 용이합니다. 회사에서 이메일 계정 관리를 통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직원의 이메일 계정을 관리하고 보안 문제를 감시할 수 있어요.
4.
회사 정책 준수: 기업전용 이메일을 사용하면 회사의 이메일 사용 정책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기업전용 이메일은 업무에 필요한 이메일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제한될 수 있으며, 개인 이메일 사용이나 비즈니스에 무관한 이메일 송수신을 제한할 수 있어요.
이메일도 기업의 중요한 업무 자료중 하나로 연속성있게 관리해야할 필요가 있어요. 업무의 히스토리 파악, 증거자료의 역할로 사용되기 때문에 인원의 별동이 발생하더라도 업무 진행에는 변동이 없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일 자체의 기능과 역할도 중요하지만…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 변화에서 비대면, 웹서비스를 통한 인증절차와 업무처리 방식이 도입되고 있죠. 회사의 직원으로서 소식된 신분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메일 인증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우리 회사 도메인을 가진 이메일을 쓴다는 것 만으로 인터넷 상에서는 개인 신분을 인증할 수 있죠.
따라서, 비즈니스나 업무 관련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기업전용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우리회사 도메인으로 메일을 쓰려면?

@도메인.co.kr 과 같이 회사 도메인으로 메일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번째로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도메인을 먼저 구입해야 우리회사 도메인으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겠죠.
두번째로 메일 서비스를 선택 합니다.
1.
다우오피스와 같은 메일, 그룹웨어 전문 서비스 가입/이용하거나,
2.
도메인 구입 업체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에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고,
3.
지메일, 네이버, 다음, MS Exchange 등 공개용 메일서비스에 도메인만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고,
4.
자체 메일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번째로 위에서 선택한 메일 서비스 정보를 우리회사 도메인에 설정합니다.
모든 도메인은 DNS 정보를 설정할 수 있고, DNS에는 홈페이지 연결 주소, 메일서버 주소등 도메인을 이용한 통신에 필요한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에 MX 레코드, SPF 레코드 정보들을 설정하면, 우리회사 도메인으로 메일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다우오피스 메일을 이용하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