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통
home

“도메인 등록”이것만 보면 완벽이해!★

그룹웨어를 이용한다면 꼭 보셨을 단어, 바로 도메인DNS 일텐데요!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전에 먼저 도메인과 DNS의 의미부터 알아볼까요?

도메인과 DNS의 의미

도메인 (Domain)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웹사이트나 이메일 주소의 이름 예를 들어 www.company.co.kr 혹은 @company.com 처럼 문자로 된 것을 의미해요!
DNS (Domain Name System) 문자로 된 도메인을 IP 주소로 변환하는 시스템 예를 들어 www.company.co.kr 혹은 @company.com의 주소를 123.456.67.890컴퓨터 주소로 변환되는 것을 의미해요!
도메인을 구매하면 개인 혹은 기업의 소유가 되어 전문성, 보안성, 관리 편의성, 회사 정책 등 운영을 함에 있어 여러 장점을 얻을 수 있어요! 많은 기업들은 기업 전용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기업용 메일도메인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1. 도메인 생성 및 구매 (필수 단계)

먼저 도메인 생성을 위해서는 도메인 구매 업체(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도메인 구매 업체들은 서로 DNS서버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 구매하든 상관없어요~ 추천! 도메인 구매 사이트 : 반값도메인
반값도메인 홈페이지

2. 도메인 구매 후, DNS관리 쉽게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위해 도메인 구매 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로 분류해볼게요~
1.
도메인 업체(사이트)에서 직접 관리하기 도메인 구매 사이트에서 DNS를 직접 관리하는 방식이에요~ (이 글을 끝까지 보고 나면 전혀 어렵지 않을거에요! 알고 보면 매우 간단하답니다!)
2.
외주업체에 위탁하기 구입한 도메인 사이트의 ID와 PW를 외주 업체에 전달해서 DNS 서버 관리를 위탁하는 방식이에요~ 필요한게 있을 때마다 외주 업체에 요청을 해주셔야 해요!
3.
직접 DNS서버 구축하기 도메인 구매 후, 내부 서버 DNS를 직접 만드는 방식이에요~ Window sv, Linux sv 등 어떤 OS SV로 구축할 지 등과 같은 전문적/기술적인 IT전문 인력이 필요해요.
위 세가지 방법 중 보통 1, 2번으로 관리를 가장 많이 하고 있어요~!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1번

3. DNS설정에 들어가는 항목 한 번에 세팅하기!

대부분의 기업들은 도메인 업체(사이트)를 통해 직접 DNS를 관리하고 있어요~ DNS 관리는 도메인을 등록/구매한 업체(사이트)에서 로그인 한 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도메인을 구매하셨을 경우, 다양한 레코드와 생소한 단어들에 주춤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알고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답니다 함께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DNS설정 (네임서버)
도메인 레코드 관리
필요한 모든 레코드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우리 기업만의! 나만의! 도메인으로 메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DNS 관리,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만들어보세요
다우오피스 메일 도메인 설정 가이드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